여행정보
현재위치 > Home > 해외문화탐방 > 여행정보
인도-동부 "레'
날짜 2018-05-21 13:28:26 조회 389 추천 0
이경자



**레

인도와 중앙아시아를 잇던 실크로드에 자리하며, 아시아에서 출발하는 상인들의 종착지였습니다.

해발고도 3,250m

의 고산지대에 있어 사람들이 사는 도시로는 세계적으로 높은 곳에 속합니다. 기후는 춥고 건조합니다. 양과 야크를 방목하고 밀·보리·살구·사과 등을 재배합니다. 유적으로는 17세기에 지은 라다크왕조의 왕궁과 산카르수도원 등이 있습니다

 

.



레 동부 쉐이곰파(SHEY GOMPA)

 

레 시가지에서 동쪽으로 16KM 떨어진 쉐이 곰파는 옛 라닥 왕국의 여름 궁전으로 쓰였던 곳입니다. 티벳이나 레,부탄 등 히말라야 불교권에서는 승려가 왕이었고, 궁전이 사원인 경우가 많습니다. 쉐이 곰파에는 12m 높이의 불상이 있는데, 구리에 금도금을 한 석가모니 부처상으로 라닥 왕조의 싱게 남걀왕의 아들이 만들었으며, 이 지역에서 가장 큰 불상입니다. 이 불상을 장식하는 벽화들은 알치의 벽화 다음으로 예술적 가치가 있는 작품들 입니다. 사원 주변으로 옴마니반메훔을 적어놓은 마니월(MANI WALLS)과 쓰러져 가는 쵸르텐이 몇 개 있습니다.

 

 

 

레 동부 틱세 곰파(TIKSE GOMPA)

 

레 시가지에서 동쪽으로 17M 떨어진 틱세 곰파는 쉐이 곰파에서도 잘 보이는 건물입니다. 틱세 곰파는 라닥을 소개하는 사진에 빠지지 않고 게재될 만큼 인상적인 자태로 아름답기까지 합니다. 이 곰파는 달라이라마가 속한 겔룩파 소속의 사원 입니다. 레 부근에서 승려들의 예배의식인 푸자를 보기에 가장 좋은 곳입니다. 이것을 보기 위해선 아침 7시까지는 사원에 도착 하셔야 합니다. 사원 별채에는 2층 높이의 미륵불상이 조성되어 있고, 옥상에 올라서면 금으로 도금된 커다란 불두상이 환한 깨달음의 미소를 띠고 있습니다. 이 곰파엔 라닥에서 가장 청정한 림포체가 사셨다고 합니다. 현재까지도 현지인들은 그분에 대한 존경심을 간직하고 있다고 합니다. 내부에 인상적인 벽화 수점이 있고요.



 

 

 

등록된 덧글 (0)건


이름 비밀번호